"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페" CJ푸드빌, 뚜레쥬르 플래그십 스토어 제일제당센터점 새 단장

"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페" CJ푸드빌, 뚜레쥬르 플래그십 스토어 제일제당센터점 새 단장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다음 달 5일 '제일제당센터점'을 새로 단장해 문을 연다고 26일 밝혔다.


CJ그룹의 '제일제당센터' 1층에 자리 잡은 뚜레쥬르 제일제당센터점은 2011년 문을 열었고 약 1112.6㎡(336.5평) 크기로 국내 뚜레쥬르 매장 중 가장 큰 규모다. 일반 매장 대비 재료와 제조 방식을 차별화한 프리미엄 매장이다. 신제품을 가장 먼저 선보이는 테스트 베드 역할도 해왔다.

CJ푸드빌은 제일제당센터점의 콘셉트를 ‘정통 베이커리 카페’로 재정립하고, 매일 매장에서 직접 반죽해 만드는 베이커리와 편안하고 친근한 공간 경험을 강화한 매장으로 새로 단장했다. 11년 만에 재탄생한 제일제당센터점은 다음 달 5일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건강한 데일리 베이커리’라는 브랜드 강점을 극대화해 개발한 제일제당센터점 시그니처 제품이다. 우선 유럽빵은 각 제품 특성에 최적화한 밀가루, 풍미를 더하는 뚜레쥬르 자체 개발 발효종, AOP 버터, 게랑드 소금 등 프리미엄 재료를 활용해 라인업을 더욱 확대했다. 케이크도 차별화했다. 원물감과 디자인을 살린 신선한 생크림 케이크, 비주얼을 강화한 소형 사이즈 디저트, 고객 맞춤형 포토 케이크 등을 새롭게 선보인다.


선물 양과류는 프랑스산 프리미엄 버터, 신안 천일염, 말돈 소금 등 프리미엄 재료를 적극 활용해 개선했다. 기존 인기 제품에 감태, 블루치즈 등 트렌디한 재료를 가미한 제품도 이곳에서만 만날 수 있다. 델리 코너에선 고객 주문과 동시에 직접 만드는 신선한 샐러드를 내놓는다. 유럽빵에 재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잠봉 뵈르’, ‘파니니 토스트’ 등 샌드위치와 다양한 모닝 메뉴, 샐러드 등으로 구성했다.

매장 내부는 자연적인 소재를 활용해 따뜻하고 친근한 이미지를 살렸다. 유기적인 형태로 볼륨감을 강조한 카운터 및 가구 배치로 공간감도 극대화했다. 또한 벼 껍질, 굴 껍데기, 달걀 껍질 등 소재를 활용해 업사이클링한 오브제를 도입해 브랜드가 추구하는 친환경 메시지를 표현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제일제당센터점은 뚜레쥬르 브랜드 본질은 그대로 유지하는 동시에 트렌디한 제품과 편안한 카페 공간을 통해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제일제당센터점을 밑거름으로 삼아 뚜레쥬르 브랜드 전반을 더욱 진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