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업계 "ESG경영 환경 조성 지원을"…서울·경기 협동조합 간담회

中企업계 "ESG경영 환경 조성 지원을"…서울·경기 협동조합 간담회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19일 오후 4시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서울·경기지역 협동조합 ESG 간담회'를 개최한다.


간담회 1부에는 'ESG 경영과 중소기업 대응'이라는 주제로 문성후 한국ESG학회 부회장이 △ESG의 개념 및 확산 배경 △ESG 리더쉽에 대해 발표한다. 양옥석 중기중앙회 인력정책실장은 '중대재해 대응'을 주제로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방안 △정부 지원사업 등에 대해 안내한다.

2부에서는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주재로 서울·경기·경기북부 지역 협동조합 이사장 60여명과 ESG 및 산업안전 등에 대한 현장애로 간담이 이어진다. 간담회에서는 환경·안전경영을 위한 ESG 경영 지원의 필요성과 중대재해처벌법 보완사항 논의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김 회장은 "ESG 경영은 어렵지만 안갈 수 없는 길"이라며 "다만 중소기업들이 ESG 경영을 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한 정부지원 확대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중기중앙회는 지역별·업종별 ESG 교육을 이어나가며 중소기업의 ESG 경영 인식확산에 지속적으로 나서고 있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