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스테이지, AI OCR 도입 노하우 공유 웨비나 개최

18~30일 업스테이지 홈페이지서
온라인 참여신청 진행

업스테이지, AI OCR 도입 노하우 공유 웨비나 개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국내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업스테이지가 AI 광학문자판독(OCR) 기술의 성공적인 적용 노하우를 공유하는 웨비나(웹+세미나) '업스테이지 톡' 행사를 이달 31일 연다고 18일 밝혔다.


업스테이지는 ‘AI OCR 도입 성공 방정식’을 주제로 AI 기술의 성공적인 서비스 도입 비결을 공유한다. 발표를 맡은 이활석 최고기술책임자(CTO)는 'AI OCR 도입 성공 방정식'을 주제로 ▲ AI 도입 프로세스 ▲ 룰 베이스 학습의 한계 등 기술 도입의 어려움 ▲ AI 기술 트렌드 ▲ AI OCR 도입 솔루션 등을 실제 사례에 기반해 설명한다.

이 CTO는 네이버클로바 비주얼 AI 책임리더 출신으로, 언어가 다른 중국 OCR 글로벌 대회 우승 경력과 논문 피인용 횟수 1000회 등을 갖춰 세계에서 인정받는 전문가라고 업스테이지는 소개했다.


웨비나는 31일 오후 8시부터 생중계로 진행되며, 사전 참여 신청은 18∼30일 업스테이지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OCR 기술 도입과 AI 기술 트렌드에 관심 있는 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업스테이지는 최신 AI 기술을 다양한 업종에 손쉽게 적용할 수 있는 노코드-로코드 솔루션 ‘업스테이지 AI 팩’을 올 하반기 출시할예정이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