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의회운영위 ‘정책의제 선정 토론회 가져’

경남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밀양시 일원에서 역점 추진사항 논의 및 의원 의정활동 역량 제고를 위한 연찬회를 실시했다.

경남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밀양시 일원에서 역점 추진사항 논의 및 의원 의정활동 역량 제고를 위한 연찬회를 실시했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송종구 기자] 경남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밀양시 일원에서 운영위원회 역점 추진사항 논의 및 의원 의정활동 역량 제고를 위한 연찬회를 실시했다.


이번 연찬회에서는 사전에 국회 및 타 시·도의회를 방문해 벤치마킹한 의회운영 전반에 관한 우수사례 등을 공유하고, 개선과제 등 향후 운영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어 연찬회 기간 중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 나노융합센터, 의열체험관을 방문해 시설현황과 현안사항 등을 청취하고 도의회 차원에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같이 고민했다.


신종철 의회운영위원장은 “이번 연찬회를 통하여 향후 제12대 전반기 의회운영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특히 의원상호간과 상임위원회간의 정보교류와 소통을 통해 의정활동의 수준을 한 단계 더 높이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송종구 기자 jgso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