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프렌즈, ‘심쿵 포인트 기부’ 캠페인…2만5000명 참여

펫프렌즈, ‘심쿵 포인트 기부’ 캠페인…2만5000명 참여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 펫프렌즈는 결제 적립 포인트를 기부할 수 있는 ‘심쿵 포인트 기부’ 캠페인을 선보이며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중심으로 한 새로운 기부 문화를 이끌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펫프렌즈는 지난 4월에서 6월까지 총 11주에 걸쳐 1차 캠페인을 진행됐으며 2만5000여명의 고객들이 참여했다. 펫프렌즈는 건식사료 및 캔·파우치 등 총 1000여점의 구호물품을 유기묘 보호단체인 '나비야 사랑해'와 유기견 보호단체인 'KDS 레인보우쉼터'에 각각 전달했다.

펫프렌즈에서 제품을 구매하고 결제 페이지 하단에 있는 '기부 버튼'을 누르면 버튼이 핑크색으로 변하면서 적립 예정 포인트의 일부가 기부되는 방식의 새로운 심쿵 포인트 기부도 진행한다. 기부는 구매 확정과 동시에 이뤄지며 포인트 기부 내역은 개인정보 페이지(마이펫프)에서 별도로 확인할 수 있다.


펫프렌즈는 고객들의 심쿵 포인트 기부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기브스 백(Gives Back) 프로젝트'를 함께 전개하고 있다. 고객들의 정성으로 모인 포인트를 유기동물 보호소에 필요한 사료나 용품으로 전환해 전달하는 프로젝트다.


윤현신 펫프렌즈 대표는 "이미 펫프렌즈 고객의 20% 이상이 심쿵 포인트 기부를 자발적으로 이용하며 높은 참여율을 보이고 있다"며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해 가치소비를 즐기는 고객들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했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