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든든한 한끼" 세븐일레븐, '더꽉찬김밥', 메인 토핑 늘려 리뉴얼

최근 오피스 상권 등 김밥류 수요 증가
메인 토핑 10~30% 증량, 리뉴얼 출시

세븐일레븐에서 모델이 '더꽉찬불고기&참치김밥', '더꽉찬직화불고기김밥'을 소개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에서 모델이 '더꽉찬불고기&참치김밥', '더꽉찬직화불고기김밥'을 소개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메인 토핑을 10~30% 증량해 리뉴얼한 '더꽉찬 김밥' 2종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최근 물가가 오르며 점심값이 급등하는 런치플레이션(점심과 인플레이션의 합성어)으로 편의점 김밥을 찾는 고객이 늘면서, 김밥 한 줄로도 든든히 점심을 해결할 수 있도록 메인 토핑을 늘려 '더꽉찬불고기&참치김밥', '더꽉찬직화불고기김밥'을 리뉴얼해 출시했다는 설명이다. 메인 토핑을 10~30% 증량하면서도 2000원대 가격으로 구성했다.

런치플레이션으로 인해 세븐일레븐의 6, 7월 김밥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5%, 30% 이상 늘어나는 등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더꽉찬불고기&참치김밥은 달콤한 불고기 김밥과 부드러운 참치 김밥을 반반으로 구성해 한번에 즐길 수 있는 김밥이다. 불고기 토핑 중량은 20%, 참치 토핑 중량은 33% 늘리고, 총 중량도 10% 가까이 늘렸다. 더꽉찬직화불고기김밥은 직화향 가득한 불고기가 들어 있는 김밥으로 불고기 토핑 중량을 10% 가까이 늘리고, 지름도 10% 이상 키웠다.


세븐일레븐은 이번에 리뉴얼한 김밥 2종을 포함, 김밥 베스트 상품 5종에 대해 순차적으로 리뉴얼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달 햄과 스팸 등을 재료로 한 더꽉찬 김밥 신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김다솜 세븐일레븐 푸드팀 MD는 "최근 런치플레이션으로 김밥 구매 역시 소량의 알찬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많아져 리뉴얼을 실시하게 됐다"며 "메인 토핑 증량으로 양 뿐 아니라 맛까지 좋아져 기존 상품 대비 확실한 차이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