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AI 서비스 '에이닷' 아이폰 고객도 이용 가능

SKT, AI 서비스 '에이닷' 아이폰 고객도 이용 가능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아이폰 고객들도 SK텔레콤 성장형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A.)'을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에이닷의 iOS 오픈 베타 버전을 22일 앱스토어에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에이닷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한 아이폰 고객들은 나만의 개성을 반영한캐릭터를 만들고 꾸밀 수 있으며, AI 캐릭터와의 음성 대화(또는텍스트)를 통해 자유롭게 대화하고 궁금한 정보를 물어볼 수 있다.


한시적 프로모션으로 아이폰 고객들에게도 플로 이용권이 제공돼 매월 90곡의 음악을 무료로이용할 수 있다. SKT 자사 고객들에 대한 에이닷 서비스 이용 데이터 무료 제공 혜택 또한 아이폰이용 고객들에게도 출시 프로모션으로 적용된다.


다음달 4일부터 2주간 요일별 색다른 콘셉트로 총 7만명에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연다.

5월 16일 안드로이드 버전의 에이닷 오픈 베타 서비스를 공개한 이래 한 달여 간의 이용실적을 분석한 결과, 고객과 에이닷 간 200만건 이상의대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닷은 하반기 중으로 좋아할 만한 컨텐츠를 알아서 재생해주는 나만의 TV ‘My TV’와 게임 등 신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