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친환경 고추재배 영농현장 컨설팅 실시

영광군, 친환경 고추재배 영농현장 컨설팅 실시 원본보기 아이콘


[영광=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전성 기자] 전남 영광군은 오는 28일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촌진흥청 전문가를 초빙해 ‘친환경 고추 영농현장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하는 ‘작목별 영농현장 컨설팅’의 일환으로 현장에서 발생되는 문제점과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실시한다.

주요 내용은 친환경 고추재배와 관련한 작물재배, 토양과 비료, 병해충, 유기농업자재 4개 분야로 각 전문기술위원의 심도 있는 교육과 참석자 간의 질의응답 및 토론, 현장 진단 방식으로 진행한다.


최근 친환경 고추 재배농가는 연작장해 및 병충해 방제, 유기농업자재 조회 및 사용 등에 따른 다양한 어려움을 안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현장컨설팅을 통해 농가에서 제기하는 문제점을 청취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해 고품질의 안전농산물을 생산하는 친환경 고추 전문농가로 육성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번 컨설팅은 관내 고추재배 농가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영광군 농업기술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영광=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전성 기자 leejs787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