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KT&G, 2Q 실적 기대치 웃돌 것…목표가 유지"

[클릭 e종목]"KT&G, 2Q 실적 기대치 웃돌 것…목표가 유지"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명환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KT&G 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가 10만3000원을 유지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회사가 올해 2분기 수출 회복에 힘입어 시장 기대치보다 높은 실적을 낼 것이라는 이유다.


하나금융투자가 예상한 KT&G의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6% 감소한 1조3121억원, 영업이익은 8.3% 늘어난 3577억원이다. 다만 지난해 수치는 미국 사업 중단이 제거되지 않아 직접적 비교는 유의미하지 않다고 짚었다.

이는 시장 기대치를 소폭 웃도는 실적이라는 게 하나금융투자의 설명이다. 별도기준 KT&G의 실적은 국내 담배 점유율 상승과 해외 담배 회복에 힘입어 시장 기대를 소폭 상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올해 2분기 국내 궐련 총 수요는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할 것으로 추정했다. 궐련형 전자담배(HNB) 판매 역시 큰 폭의 증가세가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수출 담배의 실적이 크게 늘 것이라는 전망이다. 수출 담배의 매출액이 중동 지역의 회복과 함께 신흥국 물량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30%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미국 사업 중단이 반영된 해외 법인의 담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80% 증가할 것이라고 하나금융투자는 추정했다.


올해 들어 글로벌 담배 업체들의 신흥국 수출 물량이 빠르게 늘고 있다는 설명이다. KT&G 역시 지난 1분기 수출 매출액이 전년 동기비 63% 증가했는데, 2분기도 40~50%의 증가세가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더불어 필립모리스향 HNB 수출도 유의미한 매출 기여가 기대되는 만큼 기초체력(펀더멘탈)은 확실히 개선되고 있다고 하나금융투자는 분석했다.

심은주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해외 실적 회복이 가시화되고 있어 긍정적"이라며 "불안정한 시장의 대안으로 판단한다"고 설명했다.


[클릭 e종목]"KT&G, 2Q 실적 기대치 웃돌 것…목표가 유지" 원본보기 아이콘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