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 제형·성분별 12종 '제놀' … 근육·관절통 완화 최적화

GC녹십자, 제형·성분별 12종 '제놀' … 근육·관절통 완화 최적화 원본보기 아이콘


1981년 출시 이후 우리나라 대표 파스 제제로 군림해 온 GC 녹십자 의 ‘제놀’ 시리즈는 제형과 성분에 따라 총 12개의 제품으로 구성돼 있어 각기 다른 증상에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제놀 푸로탑 플라스타’는 오랜 기간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았던 ‘푸로탑’의 진통제 성분을 2배로 늘려 통증 감소 효과를 높였다. 접착력과 피부 투과율이 우수한 ‘제놀 골드’, 손목·발목 등 넓고 굴곡진 관절 부위에 편하게 붙일 수 있는 ‘제놀 롱’, 500원짜리 동전모양으로 국소 부위 진통에 사용 가능한 ‘제놀 코인’ 등의 플라스타(첩부제) 제품도 있다.

카타플라스마(습포제) 제형인 ‘제놀 원’은 수분 함유를 통해 시원하고 촉촉한 냉찜질 효과가 있으며 통증을 느끼는 부위의 면적이 넓을 경우 사용하기 편리하다. ‘제놀 하이드로24’는 수분 함량이 50% 이상인 하이드로겔 제형을 활용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GC 녹십자 의 대표적인 쿨파스(냉감효과) 제품은 ‘제놀 쿨’이다. 캄파·멘톨 성분 함유로 냉찜질 효과를 내 초기 통증에 빠르게 작용한다. 핫파스(온감효과)로는 온열 작용을 하는 노닐산바닐릴아미드가 함유된 ‘제놀 마일드핫트’가 있다. 핫파스는 통증 부위를 따뜻하게 함으로써 혈관이 확장되고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근육긴장을 풀어 만성적인 근육 통증에 효과적이다.


두 가지 효과를 동시에 내는 ‘제놀 더블액션’도 있다. 냉감 효과를 내는 캄파·멘톨, 뜨거운 열 자극으로 진통효과를 내는 노닐산바닐릴아미드가 함유돼 냉·온찜질 효과가 순차적으로 작용, 급성 근육통부터 만성 통증까지 넓은 범위의 치료가 가능하다.

GC 녹십자 관계자는 “제놀은 12종의 제품으로 제형별·성분별로 다 갖춰진 파스 브랜드”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새로운 수요에 맞춰 제품군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GC녹십자, 제형·성분별 12종 '제놀' … 근육·관절통 완화 최적화 원본보기 아이콘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