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언·폭행으로 민원 해결 안돼” … 산청군·산청경찰서, 특이민원 비상대응 훈련

산청군 직원과 경찰들이 특이민원 비상대응 훈련을 하고 있다.

산청군 직원과 경찰들이 특이민원 비상대응 훈련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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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경남 산청군과 산청경찰서는 25일 폭언과 폭행 등 특이민원으로부터 지역주민과 공무원을 보호하는 비상 대응훈련을 했다.


두 기관은 민원 직원들의 현장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특이민원인이 방문해 난동을 부리거나 비상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를 가정해 훈련을 진행했다.

민병석 민원과장이 총괄 지휘관을 맡았고 대피와 대응 등 5개 전담반을 구성해 민원부서 전 직원이 참여했다.


이들은 데스크 부착용 비상벨 미·오작동 때는 벽면 부착용 비상벨을 활용해 신고했다. 경찰 출동 시간을 확인하고, 신고 요령 등도 중점적으로 연습했다.


올해는 청원경찰을 배치해 실제상황에 대응하는 시스템을 가동했다.

군 관계자는 “민원실에서 벌어질 수 있는 특이민원 상황에 신속히 대처하는 능력을 키우고 있다”며 “안전한 민원실을 만들면서 주민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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