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대한민국 최초 맥주회사가 만든 크라운맥주 출시

편의점 CU에서 모델이  크라운맥주를 소개하고 있다.

편의점 CU에서 모델이 크라운맥주를 소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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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CU는 25일부터 업계 단독으로 크라운맥주를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크라운맥주는 대한민국 최초 맥주회사인 하이트진로(당시 조선맥주)가 지난 1952년 선보인 상품으로 40년 이상 인기리에 판매된 상품이다.


해당 상품은 고품질의 아로마홉을 활용한 프리미엄 에일 맥주다. 특수 공법을 활용해 에일 특유의 쓴 맛은 줄이고 묵직함과 시트러스 향을 강조해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다. 패키지는 운영 당시와 비슷한 색깔인 황금빛으로 디자인됐으며, 왕관 이미지를 삽입해 크라운맥주임을 직관적으로 알아볼 수 있게 했다.

CU는 약 30년 만에 재출시된 크라운 맥주가 중장년층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젊은층의 호기심을 자극해 긍정적인 반응을 불러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크라운맥주는 이달 4캔 1만1000원 할인 행사가 적용되며, 수입맥주와도 교차 구매가 가능하다.


CU는 차별화 수제맥주를 꾸준히 선보이며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CU의 최근 3개년 수제맥주 매출신장률은 2019년 220.4%, 2020년 498.4%, 2021년 255.2%로 3년 연속 세 자릿수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맥주 소비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여름을 대비해 다양한 소비자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상품 라인업을 확보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만의 뛰어난 상품 소싱 능력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차별화 상품을 선보여 맥주 맛집 명성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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