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장미꽃길 함께 걷자’ 워크온 걷기 챌린지 개최

곡성군민 걷기 문화 조성, 신체 활동 중요성 인식 제고

곡성군, ‘장미꽃길 함께 걷자’ 워크온 걷기 챌린지 개최 원본보기 아이콘


[곡성=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차종선 기자] 전남 곡성군이 제12회 세계장미축제를 맞이해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한 걷기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걷기 문화 활성화와 지속적인 신체 활동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세계장미축제 기간인 5월 21일부터 6월 6일까지 챌린지를 운영함으로써 보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챌린지에는 곡성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위해서는 휴대폰에 워크온 앱을 설치하고, ‘곡성군보건의료원’ 워크온 커뮤니티 검색후 가입하면 된다.

챌린지 화면에서 ‘참여하기’를 선택해 목표 걸음 수 달성 후 ‘응모하기’순으로 진행하면 된다.


챌린지 목표는 17일간 17만보를 걷는 것이며, 목표 달성자 중 170명을 무작위로 추첨해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번 챌린지 외에도 곡성군은 매월 워크온 우수 참여자를 선정해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곡성군 굿모닝 워킹프로그램’ 가입자 중 월 누적 35만보 이상의 걸음 수를 기록한 사람이 우수 참여자로 분류된다.


곡성군 관계자는 “향후 선착순 걷기 등 다양한 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니 많은 군민들이 워크온을 활용해 걷기에 재미를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곡성=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차종선 기자 cha696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