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라이브 커머스에 '돌비 비전' 적용…"라이브 커머스 한계 최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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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강나훔 기자] 네이버는 세계 최초로 돌비 래버러토리스(돌비)의 첨단 영상 기술 ‘돌비 비전(Dolby Vision)’을 적용한 ‘네이버 쇼핑라이브’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돌비 비전은 뛰어난 밝기, 명암, 색상, 디테일로 생생한 화질을 구현하며 글로벌 유수의 크리에이티브 기업과 작업자의 선택을 받고 있다. 색상 팔레트를 수백만에서 수십억 단위로 확장하며, 일반 영상 대비 더욱 확장된 컬러와 최대 100배 더 넓은 밝기 범위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깊은 대비감과 풍부한 디테일, 리얼한 컬러 및 질감으로 보다 현실감 넘치는 영상을 구현한다.

네이버는 돌비 비전 적용으로 라이브 커머스의 한계가 최소화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판매자와 브랜드는 돌비 비전 기술을 활용해 온라인 상에서 제대로 표현하기 어려운 색상, 질감, 원단 등을 정확히 구현하고, 시청자에게 제품의 특징을 생생하게 전달하며 실제와 같은 쇼핑 경험을 선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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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돌비 비전은 다양한 시청 환경에서 제품의 외관을 판매자의 의도에 맞게 정확하고 일관성 있게 표현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전반적으로 한층 더 향상된 쇼핑 경험을 즐길 수 있다.


돌비 비전 기술은 네이버 쇼핑라이브 전용 스튜디오에서 제작되는 영상 콘텐츠를 대상으로 우선 적용되며, 점차 쇼핑라이브 내 일반 영상 콘텐츠로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현재 사용자는 안드로이드, iOS, 그리고 맥(Mac) OS의 사파리(Safari)를 통해 돌비 비전으로 제작된 쇼핑라이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조성택 네이버 E랩스 책임리더는 "뷰티·패션·푸드와 같이 제품의 외관에 대한 정확한 전달이 중요한 분야에서 제품의 생생한 컬러와 질감을 탁월하게 구현하는 돌비 비전 기술은 사용자 경험을 한 차원 더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 및 고도화를 통해 라이브 커머스 생태계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강나훔 기자 nahu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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