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농수산식품 동반 해외 진출 도모

콘진원·농수산식품유통공사 업무협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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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콘텐츠진흥원은 13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콘텐츠·농수산식품 수출 강국 도약 및 저탄소 식생활 문화 확산' 업무협약을 맺었다. 앞으로 해외 한류 종합행사인 K-박람회와 K-브랜드 한류 마케팅을 활용해 콘텐츠·농수산식품의 동반 해외 진출을 꾀한다.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에 동참해 ESG 가치도 확산한다. 다음 달부터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에 나주 로컬 푸드로 식사를 마련하고 '잔반 없는 날'을 운영해 저탄소·친환경 식생활 문화를 실천한다. 조현래 콘진원장은 "콘텐츠산업이 연관 산업에 미치는 파급력이 확장하는 추세"라며 "콘텐츠·농수산식품의 판로를 확대하는 한편 ESG 경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조하겠다"고 했다.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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