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방본부, 안전체험관서 ‘안전나무심기’ 행사 진행

제주소방본부, 안전체험관서 ‘안전나무심기’ 행사 진행 원본보기 아이콘


[제주=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황정필 기자]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본부장 박근오)는 제77회 식목일을 맞아 5일, 제주안전체험관에서 안전나무심기 및 안전씨앗 나눔행사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당일 안전체험관을 방문한 모든 체햄객에게 해바라기씨 등 꽃·채소 씨앗 나눔행사를 실시했다.

또 식수를 희망하는 체험객을 대상으로 안전체험관 내 부지에서 소방관과 함께하는 안전 나무심기 등을 진행하는 등 식목일을 맞아 색다른 체험과 뜻깊은 추억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제주안전체험관 관계자는 “식목일을 맞아 씨앗나눔, 나무심기 등 산과 숲, 나무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한편, 봄철 건조한 날씨가 지속됨에 따라 산불, 들불 화재예방을 통해 제주의 자연을 함께 지켜나가자는 의미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안전체험관은 안전체험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다수의 체험객을 유치하기 위해 연중 시기별·테마별 체험객이 주인공이 되는 다채로운 이벤트 발굴 및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관계기관 협력사업 확대, 교수요원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등 체험만족도 향상을 위한 다각적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제주=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황정필 기자 panax3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