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화성점 점장 원둥이 캐릭터 공개…"SNS 우주 세계관 구축"

6일 이마트24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성점 점장 원둥이 캐릭터를 공개했다.

6일 이마트24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성점 점장 원둥이 캐릭터를 공개했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이마트24는 브랜드 캐릭터에 재미와 스토리텔링을 더한 세계관 구축을 통해 Z세대(밀레니얼+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한다고 6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이날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성점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점장 원둥이가 자신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공개하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우주 세계관의 시작을 알렸다. 원둥이는 지구에서 편의점을 경험해보기 위해 먼저 지구에 도착해 활동하고 있는 동네형 제이릴라와 연락 후 방문했다는 스토리를 바탕으로 한다.

LG스탠바이미, 닌텐도, 이마트24 1만원권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17일까지 고객들은 인스타그램에 있는 증강현실(AR) 필터를 활용해 이마트24 로고를 찍으면 화성점을 확인할 수 있다. AR필터로 촬영한 우주편의점 모습을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나 피드에 업로드 하고, 필수 해시태그를 달면 응모가 가능하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우주는 호기심을 자극하는 미지의 세계이면서, 다양한 영화의 소재로 활용됨에 따라 친숙하게 느껴지기도 하는 가장 트렌디한 세계관 중 하나”라며 “향후 스토리텔링을 담은 콘텐츠로 고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