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 "LX세미콘, 올해 실적 기대 상회할 것…역사적 저평가 구간"

[클릭 e종목] "LX세미콘, 올해 실적 기대 상회할 것…역사적 저평가 구간"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하이투자증권은 21일 LX세미콘 에 대해 올해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는 실적이 예상됨에도 불구하고 역사적 저평가 구간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3만원'을 유지했다.


하이투자증권 리서치센터는 "2022년 1분기 실적은 매출액 5551억원(YoY +37%), 영업이익 988억원(YoY +67%)을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매출액 5114억원, 영업이익 872억원)를 상회하는 호조세를 전망한다"고 밝혔다.

하이투자증권 리서치센터는 1분기 호실적의 배경으로 주력 사업인 디스플레이 구동용 DDI, T-Con 출하가 상당히 견조하고, 일부 제품 가격 인상을 꼽았다.


[클릭 e종목] "LX세미콘, 올해 실적 기대 상회할 것…역사적 저평가 구간" 원본보기 아이콘


하이투자증권 리서치센터는 "이미 지난해 하반기부터 전방 수요 둔화세가 크게 발생한 LCD TV용 구동칩(DDI), 타이밍콘트롤러(T-Con) 출하량은 계절적 최대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전분기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올해 초부터 중국 패널 고객사에 공급이 본격화되면서 고객사 다변화에 따른 시장 점유율 확대가 시작됐다"고 분석했다.


또 "아이폰 중심의 모바일 DDI는 LG디스플레이의 패널 재고 조정에도 불구하고 중국 디스플레이 업체 'BOE' 물량 증가로 계절성이 최소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이어 "2022년 예상 매출액은 2조5000억원(YoY +32%), 영업이익 4552억원(YoY +23%)으로 추정한다"며 "현재 주가는 2022년 예상 실적 기준 P/E 5.9배로 역사적 평균인 11.7배 대비 상당히 저평가됐다"고 덧붙였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