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람]문석진 서대문구청장 MC로 변신 주민과 소통

매월 한 차례씩 5분 분량의 '서대문 키워드 뉴스' 진행...서대문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영상 업로드

[이사람]문석진 서대문구청장 MC로 변신 주민과 소통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이 매월 한 번씩 지역 소식을 전하는 뉴스 MC로 나선다.


서대문구는 문 구청장이 유익하고 알찬 정보를 제공하며 주민과 소통하기 위해 매월 한 차례씩 5분 분량의 ‘서대문 키워드 뉴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9일 오후 구청 소회의실에서는 12월 뉴스 녹화가 진행됐다.


이날 문 구청장은 ▲천연충현 도시재생 ‘독립문 뒤안길 축제’ ▲탄소중립 ‘그린이음 캠페인’ ▲크리스마스 거리축제 ‘즐거운 빛’을 키워드로 뉴스를 전했다.


문 구청장은 역동적인 화면 구성을 위해 멘트와 함께 다양한 제스처도 선보였으며 크리스마스 거리축제 소식을 전할 때에는 산타 복장을 입기도 했다.

녹화 영상은 자막과 음악, CG, 자료화면 편집을 거쳐 다음 주 서대문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 ‘서댐TV’ 재생목록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서댐TV’는 구청장이 진행하는 ‘키워드 뉴스’와 함께 서대문구 주요 정책을 소개하는 ‘서대문 스페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인 ‘공감 클래스’, 지역 명소를 알리는 ‘서대문 탐방’ 등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문석진 구청장은 “‘서대문구청 유튜브’에서는 서댐TV 외에도 ‘서대문 랜선 여행’과 ‘크리에이터 영상’ 등을 보실 수 있다”며 “이를 통해 많은 분들이 서대문구를 좀 더 가깝게 느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