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우수고객 개인정보 일부 유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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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동우 기자] 아시아나항공 의 고객 정보 일부가 외부 유출됐다.


아시아나항공 은 8일 홈페이지를 통해 "항공사 여객 서비스 시스템을 제공하는 회사 중 하나인 SITA(시타)에 정보 침해 사고가 발생했다"며 "스타얼라이언스 우수회원 정보가 유출된 정황이 확인됐다"고 공지했다.

유출된 정보는 스타얼라이언스 회원 26개사 우수회원의 영문 이름, 회원 번호, 회원 등급이다. 다만 카드 정보를 포함한 결제 관련 정보는 포함되지 않았다.


아시아나항공 은 "SITA의 여객 서비스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지는 않지만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 간 우수회원 확인을 위해 정보를 공유하는 과정에서 SITA 시스템을 이용하는 항공사로부터 당사 회원들의 정보 또한 유출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시아나항공 은 SITA가 정보 침해 사고에 대한 조치를 즉각 완료해 추가 침해 사례는 없는 것으로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앞서 SITA 미국 데이터 센터가 사이버 공격을 받아 SITA 시스템을 사용하는 해외 주요 항공 및 국내에서는 제주항공과 에어서울 등이 고객 정보 일부가 유출됐다. 이들 기업도 현재 피해 사실을 해당 고객에게 전달하고 SITA 측과 함께 대응에 나서고 있다.




이동우 기자 dwle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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