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컴프레셔 없앤 혁신 냉각기술"…'아이콘 정수기' 출시

국제 인증 '콰이어트 마크' 획득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코웨이는 혁신 냉각기술을 적용한 '아이콘 정수기'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혁신 냉각기술을 통해 제품 내 컴프레셔를 없애며 가로 18cm, 측면 34cm로 크기를 줄여 공간 혁신을 이뤄냈다.

또 일반적으로 정수기 소음 발생의 원인인 컴프레셔가 없기 때문에 조용한 주방 공간을 만들어준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이 제품은 저소음을 인정받아 정수기 최초로 영국 소음저감협회에서 부여하는 국제 인증 '콰이어트 마크'를 획득했다.


아이콘 정수기는 인공지능(AI) 기술로 사용 편의성을 강화한 스마트 혁신 제품이다. 이 제품은 상태를 스스로 진단하고 이상 발견 시 해결 방법은 물론 온수 추출 등 위험 상황을 음성으로 안내한다. 또 고령화 시대에 맞춰 실버케어 기능을 적용해 48시간 동안 물 사용이 없는 경우에는 등록된 사용자에게 알람을 통해 안내한다.


코웨이는 아이콘 정수기 모든 필터를 4개월 마다 교체해준다. 또 1년 마다 직수관부터 냉수관까지 유로 교체 서비스를 제공한다.

송현주 코웨이 상품개발센터장은 "아이콘 정수기는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한 초소형 사이즈에 4개월 마다 모든 필터 교체로 언제나 새 제품처럼 사용 가능하며 관리 방식까지 고객 니즈에 맞춰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혁신 기술의 결정체"라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