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 유럽 전문지 테스트 '최우수' 등급

한국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 유럽 전문지 테스트 '최우수' 등급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겨울용 타이어 ‘윈터아이셉트 프리미엄’ 상품군의 ‘윈터 아이셉트 에보3’가 유럽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가 51개 타이어 브랜드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상위 6개 제품에게만 부여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와 함께 ‘아우토빌트’의 자매지인 ‘아우토빌트 스포츠카’가 실시한 테스트에서는 12개 타이어 브랜드 중 2위를 기록했다.

‘윈터 아이셉트 에보3’는 이미 유수의 글로벌 완성차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되며 검증된 ‘윈터 아이셉트 에보2’의 후속 시리즈로 올해 유럽시장에 출시했으며, 다가오는 겨울 시즌에 맞춰 10월 초순 국내에서도 출시될 예정이다.


천연 성분을 첨가한 '아쿠아 파인 컴파운드'를 적용해 낮은 온도에서도 경화를 방지하여 눈길 등 겨울철 저온의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의 접지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눈길에 최적화된 트레드 패턴과 배수 성능을 높인 커프 디자인을 통해 수막 현상 발생을 낮추는 등 겨울철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노면에서 최적의 접지력과 제동력을 발휘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겨울용 타이어 전용 성능 시험장, ‘테크노트랙’을 핀란드 북부 도시 이발로에서 운용하며 겨울용 타이어 연구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다. 평지 트랙과 핸들링 트랙 등 총 4개의 트랙에서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겨울철 날씨와 도로 조건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는 타이어 개발을 위한 원천 기술 확보에 힘쓰고 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