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2020년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광주은행, 2020년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지난 26일 본점에서 송종욱 광주은행장과 김양균 (재)광주은행장학회 이사장, 광주은행장학회 장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재)광주은행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광주은행은 지난 1981년 재단법인 광주은행장학회를 설립해 올해까지 4000여명의 지역 장학생들에게 총 33억 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급해 오고 있다.

이번 장학증서 수여식에서는 고등학교 및 대학교, 자치단체를 비롯한 기관으로부터 추천을 받아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품행이 단정해 타의 모범이 되는 광주·전남지역 출신의 학생 104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해 총 1억30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수여식에는 학교별, 학년별 대표 장학생만 참석했으며, 지역 사회적기업인 씨튼베이커리에서 생산하는 선물세트를 전달해 지역기업 제품을 애용함으로써 지역과의 상생발전을 실천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학업에 있어 많은 애로사항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학업에 매진하는 지역 청소년과 청년들이 우리지역을 이끌어나갈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