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소방서 ‘제14회 청소년119안전뉴스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순천소방서 ‘제14회 청소년119안전뉴스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형권 기자] 순천소방서는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제14회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27일부터 오는 10월 8일까지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누구나 2~5인 이내의 팀을 구성해 학교나 가정 등 일상생활 속의 각종 안전 문제를 발굴 출품해 참가할 수 있다.

흥미롭게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아이디어를 7분 이내 UCC 형식 영상물을 제작해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영상 주제는 △전기·가스 등의 화재 안전 △교통안전 △놀이기구·시설 안전 △물놀이 안전 △음식물 안전 등 안전에 관한 모든 소재가 가능하며 기존 TV뉴스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제작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도 예선 심사를 거쳐 우수팀을 선정하고 이 중 최우수 영상을 오는 11월 18일 대전광역시청에서 개최되는 제14회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에 전남 대표로 출품하게 된다.

한편, 올해 전국대회는 코로나19의 감염을 방지하고자 대규모 행사를 지양하고 무대 공연 없이 UCC영상으로만 심사가 이뤄지며 입상 팀에게는 교육부장관상, 행정안전부장관상 등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자세한 출품 요령과 유의사항은 순천소방서 예방안전과로 문의하면 된다.




호남취재본부 이형권 기자 kun578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