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코리아센터, 언택트 소비 수혜 기대로 강세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코리아센터 가 강세다. 언택트(비대면) 소비 확산에 따른 수혜 기대감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13일 오후 2시44분 코리아센터는 전 거래일 대비 4.43% 오른 1만6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리서치알음은 코리아센터 에 대해 언택트 소비 확산에 따른 고성장을 기대한다고 내다봤다. 적정주가로 2만1400원을 제시했다.


이혁기 리서치알음 연구원은 " 코리아센터 는 6개국 8개 도시 등 국내에서 가장 많은 해외 직영 물류센터를 확보한 이커머스 업체로 언택트 소비 확산의 대표 수혜주"라고 소개했다.


이어 "온라인 쇼핑몰 창업자에 필요한 상품 소싱, 쇼핑몰 구축, 물류 서비스 등 토탈 솔루션 제공하고 있어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온라인 쇼핑 총거래액은 전년 대비 18.6% 증가한 134조원, 해외 직구 시장 규모는 22.2% 늘어난 3조6000억원에 달한다. 이커머스(온라인상거래)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 연구원은 " 코리아센터 의 해외 직구 대행 사업 '몰테일'은 이달부터 아마존을 포함한 세계 유명 쇼핑몰 41개로 서비스를 확장했다"며 "지난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용 쇼핑 솔루션 '마이소호' 운영건수는 4만건을 돌파했다"고 분석했다.


또한 "국내 팟캐스트 시장점유율 1위 팟빵의 지분 64%를 보유하고 있다"며 "팟빵은 현재 장외 1500억원 수준에서 평가되고 있으며 내년 기업공개(IPO)를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