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장동현 사장 "SK바이오팜 상장 등으로 주주환원 강화"

SK 장동현 사장 "SK바이오팜 상장 등으로 주주환원 강화"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장동현 SK㈜ 대표이사 사장이 9일 주주서한을 통해 경영 성과와 장기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밝혔다.


장 사장은 서한에서 "경영 환경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지만 최적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해서 기업 가치 극대화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그는 "사회적 가치도 창출해서 지속 가능한 성과를 이어나가고 경영 성과를 주주에게 환원하는 등 주주 친화 경영을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투자 결정시 ESG(환경·사회책임·지배구조) 측면과 사회적 가치 창출 수준을 중요한 판단 기준으로 적용하고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면서 경제적 가치도 내는 임팩트 투자도 계속 발굴하겠다"고 언급했다.


이와 함께 장 사장은 "SK바이오팜 상장과 기존 사업 포트폴리오 최적화를 통해 주주 환원을 지속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중추신경 관련 신약 개발 업체인 SK바이오팜은 작년 말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했다.


그는 "올해도 안정적 수준에서 배당을 하고 투자 이익이 나오면 일부를 주주에게 공유하는 적극적인 배당 정책을 펼치겠다"고 덧붙였다.


SK㈜는 지난해 배당을 주당 5000원으로 전년 수준으로 유지했고, 9000 억 규모 자사주를 매입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