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전기차 종합 케어 프로그램 '빌리브' 운영

품질·충전·경제성 관련 혜택 모아

현대자동차가 전기차 구매 고객을 위한 종합 케어 프로그램 ‘빌리브(beliEVe)’를 운영한다.(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가 전기차 구매 고객을 위한 종합 케어 프로그램 ‘빌리브(beliEVe)’를 운영한다.(사진=현대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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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지희 기자] 현대자동차는 전기차 구매 고객을 위한 종합 케어 프로그램 ‘빌리브(beliEVe)’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빌리브는 전기차 구매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되는 품질, 충전, 경제성에 대한 다양한 혜택을 종합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전기차를 구매하고 운행할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이다. 현대차는 ▲고전압 배터리 보증 ▲전기차 전용부품 무상 보증 ▲블루 기본 점검 등으로 전기차 품질에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먼저 고전압 배터리 보증 서비스는 아이오닉 일렉트릭, 코나 일렉트릭, 포터Ⅱ 일렉트릭 등에 적용된다.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신차로 구매하는 개인고객에게는 배터리 평생 보증 서비스가 제공되며, 2020 코나 일렉트릭은 10년·20만㎞의 배터리 무상 보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배터리 외 구동모터, 감속기, 완속충전기 등 전기차에 들어가는 전용 부품에 대해 무상 보증을 실시해 운전자들이 보유기간 동안 부담없이 운행할 수 있도록 한 ‘전기차 전용부품 무상 보증 서비스’도 전기차 고객 대상으로 운영 중이다. 아이오닉 일렉트릭, 코나 일렉트릭, 포터Ⅱ 일렉트릭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또 하이차저 모바일 앱, 충전비 지원 금융 프로그램,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 등 전기차 전용 충전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차가 지난해 선보인 ‘하이차저(Hi-Charger)’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할 경우 주변의 충전소 위치와 혼잡 시간대 정보 등을 편리하게 조회할 수 있다. 출발지와 목적지 경로 상에 위치한 전기차 충전소를 추천하는 ‘최적 경로 추천서비스’도 제공된다.

현대차는 코나 일렉트릭, 아이오닉 일렉트릭 개인·개인사업자 출고 고객 중 전용 할부·카드·임대 프로모션 이용자를 대상으로 ‘개인용 충전기 무상지원’ 또는 ‘전기차 충전카드(30만 포인트)’ 중 하나를 제공해 충전비 부담을 덜어주는 ‘충전비 지원 금융 프로그램’을 이달부터 운영한다.


전기차의 ‘경제성’을 위한 전기차 중고차 가격 보장 프로그램, 전기차 전용 리스·렌트 프로그램, 블루멤버스 전용카드 구매 혜택 등을 마련했다. 전기차 중고차 가격 보장 프로그램은 아이오닉 일렉트릭, 코나 일렉트릭의 개인 구매 고객(사업자 미보유)을 대상으로 신차 구매 후 2년 초과 3년 이하 기간 내 매각 후 현대차 신차 재구매시 기존 보유차량의 잔존가치를 보장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전용 리스·렌트 프로그램은 아이오닉 일렉트릭, 코나 일렉트릭을 대상으로 월 17~29만원 선의 월 납입금으로 전기차를 임대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고객들이 보다 안심하고 실속있게 전기차를 구매하고 운행할 수 있도록 전기차 고객 종합 케어 프로그램 ‘빌리브’를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전기차 저변 확대를 위해 전기차 운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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