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연연서 연수하고 취업까지.. 290명 모집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는 18일부터 2020년도 이공계 전문기술 연수(석·박사)사업에 참여할 연수생 290명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혁신적 포용국가 달성을 위해 정부가 추진하는 '사람투자 10대 과제'의 중점 사업이다. 이공계 미취업 석·박사에게 정부출연(연)·국공립(연)에서 산업관련 연구개발 과제를 9개월 간 수행할 수 있게 하고, 향후 취업까지 이어질 수 있게 하는 인재양성사업이다.

올해는 KIST, ETRI, KITECH 등 국내 최우수 정부출연 연구기관의 참여로 지난해보다 150명 늘어난 290명을 모집한다.


연수 희망자들은 연수사업 홈페이지(SNEJOB.koita.or.kr)에서 참여 가능한 전국 각지 18개 정부출연(연) 및 국공립(연)의 400여개(소재·부품·장비 관련 300여개) 연구개발 과제를 확인할 수 있다.


정병선 과기정통부 제1차관은 "이번 연수과정이 청년 연구자들에게 연구단절 위기에서 벗어나 산업계로 진출하는 교두보가 되고, 석·박사 연구인력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에게도 우수 연구인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