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 한국코치협회와 ‘글로벌 코치 양성’ 업무협약

동신대, 한국코치협회와 ‘글로벌 코치 양성’ 업무협약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동신대학교(총장 최일)는 21일 (사)한국코치협회(회장 강용수)와 글로벌 코치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전문 역량을 갖춘 코치 양성과 동신대 재학생들의 진로지도,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코치협회 자격 인증과 관련한 협업 프로그램 개발·지원 ▲유학생 코칭·프로그램 개발 ▲산학협력에 대한 상호 분석과 정보 교류 ▲다문화 및 소외 계층을 위한 프로그램 지원 ▲재직자 및 창업자 교육 등을 위해 힘을 모은다.


동신대는 학생취업지원처 아래 동신드림코칭센터(센터장 노병호)를 개설해 학생들의 역량을 극대화하기 위한 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협회 인증 코치를 양성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최일 동신대 총장은 “협회와의 긴밀한 협조 체제를 구축해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데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한국코치협회는 코칭 보급사업, 연구개발 및 전문 코치 인증 제도를 실시해 우수한 코치를 양성하는 사단법인이다. 현재까지 7000여 명의 협회 인증 전문코치를 양성하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