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고객참여형 보험금 지급시스템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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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지환 기자] KB손해보험은 고객이 직접 손해사정하고 보험금 지급을 결정하는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기존에는 계약자가 가입 담보 확인과 청구서류 작성 및 신청 등을 거치면 보험사에서 손해사정을 통해 보험금 지급 심사 및 결정 후 보험금이 지급됐다.

KB손보는 보험사가 청구 가능한 보험금을 먼저 안내하고 계약자가 손해사정 후 바로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 방식으로 변경했다.


KB손보의 자동차보험과 장기보험을 함께 가입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장기보험 보장담보인 '자동차보험료할증지원금' 특약에 우선 적용된다


고객이 자동차보험 보상처리를 받은 경우 이 시스템이 해당 운전자의 담보 가입 여부를 자동으로 인식해 문자 알림을 보낸다. 문자를 받은 고객은 KB손보 앱을 통해 지급 보험금과 직업 변경사항 확인 후 지급을 결정하면 당일 보험금을 수령할 수 있다.

김재현 KB손보 장기보상본부 상무는 "향후 자동차 사고로 인한 장기보험 의료비, 일당 등의 영역에서도 보험금 셀프 클레임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고객 중심경영에 걸맞은 디지털 혁신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지환 기자 pjhy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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