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가치창조문화 선포 기념식…'기업문화 백서' 첫 공개

롯데, 가치창조문화 선포 기념식…'기업문화 백서' 첫 공개 원본보기 아이콘


롯데, 가치창조문화 선포 기념식…'기업문화 백서' 첫 공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롯데는 21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를 비롯한 47개 계열사 대표와 노조위원장 등 임직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가치창조문화 선포 기념식'을 진행한다.


롯데 고유의 기업문화 발전 및 확산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롯데 임직원 외에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 김주영 한국노동조합총연맹 위원장, 김용근 한국경영자 총협회 부회장, 이경묵 서울대학교 교수 등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자리를 함께 한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2015년 선포한 가치창조문화의 의미를 되새기고 노사 상호협력을 통해 이룩한 성과를 공유하는 한편 앞으로도 가치창조 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켜 회사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힘쓰기로 다짐한다.


특히 이번 자리에서 롯데는 가치창조문화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기업문화 백서를 처음 선보인다. 지난해 8월부터 준비해 발간을 앞둔 롯데 기업문화 백서에는 롯데 기업문화 유래와 발자취, 가치창조문화 체계와 특징, 그에 따른 성과, 그리고 이와 관련된 지표와 사례 등 다양한 내용이 수록되어 있다. 롯데는 기업문화 백서를 내달 중 계열사 임직원들과 주요 도서관 및 공공기관 등에 배포할 계획이다.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롯데가 반세기가 넘는 역사 속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는 다양한 삶에 대한 존중과 서로간의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한 롯데만의 고유한 가치창조문화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일하는 문화의 혁신을 지속하는 한편 사회적 가치 창출에 노력함으로써 롯데만의 고유한 가치창조 문화를 발전시켜 기업가치 제고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