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도, 빅데이터 기반 '감염병 최신정보' 서비스

[경기뉴스]도, 빅데이터 기반 '감염병 최신정보' 서비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전국 최초로 빅데이터에 기반을 둔 감염병 최신정보 서비스에 들어갔다.경기도는 '감염병관리지원단 홈페이지'(www.gidcc.or.kr)를 최근 개편하고, 최신 감염병 정보를 도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지난해 경기도가 전국 최초로 구축한 빅데이터 기반의 '감염병관리정보시스템'을 통해 수집한 최신 정보와 다양한 자료를 손쉽게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기존의 숫자와 텍스트 중심의 자료를 시각화해 감염병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배려한게 특징이다.

도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분석한 최신정보 및 감염병과 관련한 다양한 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경기도 주요 감염병 현황' 항목을 '경기도 감염병 신고 현황'으로 개편하고 '경기도 감염병 통계' 항목을 신설했다.도는 개편된 홈페이지를 통해 감염병 관련 주요 기관 관계자 및 도민들이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게 취득하고 필요한 자료를 직접 생성할 수 있게 됨으로써 신속한 감염병 감시체계가 확립, 보다 효율적인 감염병 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는 이후에도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감염병 정보 체계 구축을 위해 감염병 정보 콘텐츠를 확대할 계획이다.

조정옥 도 감염병관리과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도민들에게 매일 변화하는 감염병 현황을 시각화해 발빠르게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도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보다 효과적인 감염병 예방ㆍ관리 체계를 갖춰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