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인재개발원, ICAO 교육과정 최다 교육생 배출상 수상

인천공항 인재개발원, ICAO 교육과정 최다 교육생 배출상 수상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는 지난 10일(현지시각) 카타르에서 열린 국제민간항공기구(ICAO) 주최 글로벌 항공 교육심포지엄에서 산하 인재개발원이 'ICAO 교육과정 최다 교육생 배출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인천공항공사에 따르면 인재개발원은 ICAO가 인증한 전 세계 104개 항공교육기관 중 지난해 가장 많은 ICAO 인증 교육과정 수료생을 배출했다.

지희수 인천공항공사 인재개발원장은 "글로벌 교육은 인천공항이 보유한 최고 수준의 공항 운영 역량을 세계 각지에 전파하는 글로벌 사회가치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인천공항은 우수한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교육을 지속 시행, 세계 항공운송 발전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유엔 산하 국제기구인 ICAO는 세계 항공운송 정책과 국제표준을 총괄하는 기구다. ICAO는 항공전문 국제교육기관(TRAINAIR PLUS) 제도를 통해 세계 항공교육기관의 자격을 인증하고 관리하고 있으며, 매년 글로벌 항공교육 심포지엄을 통해 우수 교육기관을 선정·시상하고 있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