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 ISSA 미화서비스 국제인증 국내 첫 획득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에스원은 국내 최초로 세계청결산업협회(ISSA)로부터 미화서비스 국제인증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에스원은 "이번 인증을 통해 건물의 용도 및 특성, 환경소독관리, 친환경 관리 등의 체계적인 서비스가 가능함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ISSA는 자산관리회사, 미화서비스회사 등으로 구성돼 전세계 미화산업을 대표하는 단체로 현재 세계적으로 9200여 개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다.에스원은 ISSA로부터 CIMS 와 CIMS-GB 인증을 취득했다. CIMS는 미화산업국제표준으로 건물의 품질관리시스템, 운영프로세스등 서비스 전반의 수준을 평가해 수여하는 인증이며, CIMS-GB는 여기에 친환경 서비스 수행 역량을 추가로 보유해야만 취득할 수 있다.

에스원은 이번 인증 취득과 함께 축적한 전문역량을 바탕으로 특화된 미화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병원, 호텔, 오피스 등 건물 특성에 맞추는 서비스다.

병원은 세균의 발생,이동 차단을 최우선으로 하는 솔루션을 적용하며, 호텔은 투숙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객실에 대한 환경소독을 실시한다. 오피스는 사무실과 휴게공간의 청결관리 및 환경소독을 통해 쾌적한 업무환경 조성 및 생산성 향상에 중점을 둔다.에스원 BE사업부 권영기 전무는 "이번 인증으로 에스원의서비스가 선진 수준으로 향상될 것"이라며 "에스원은 향후 국내 미화 서비스를 선도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에스원 BE사업부 권영기 전무(우), ISSA Korea 이경훈 지부장(좌)

에스원 BE사업부 권영기 전무(우), ISSA Korea 이경훈 지부장(좌)

원본보기 아이콘





김효진 기자 hjn252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