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북가좌1동 '나비울 마을축제'

 서대문구 북가좌1동 '나비울 마을축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20일 정오부터 오후 4시까지 북가좌1동 나비울어린이공원(북가좌동 168-32)에서 마을 주민들이 한데 모여 화합하는 ‘제1회 나비울 마을축제’가 열린다고 밝혔다.이 축제는 ‘나비울 마을활력소 자율운영단’(단장 이정하)이 북가좌1동주민센터와 함께 ‘사라져가는 마을공동체 문화를 되살리고 잘 모르고 지내던 주민들이 서로 알아가며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보자’는 취지로 기획했다.

이날 나비울 교육 공동체(토요동학교, 가재울중 학부모)와 자원봉사캠프, 지역 직능단체 회원, 재능 있는 일반 주민들이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새마을부녀회는 직접 만들어 판매하는 먹거리 장터를 연다.

주민들이 집에서 잠자고 있는 물건을 직접 가지고 나와 필요한 이웃에게 판매하는 ‘나눔장터’도 마련된다. 이 장터 판매금액의 10%는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한다.나비울 공원에 설치될 무대에서는 주민들의 끼를 발산하는 노래자랑과 댄스, 색소폰 연주 등이 펼쳐져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한다.

아울러 나비울 마을활력소와 자매결연한 ‘완주 로컬푸드 연합’은 싱싱한 농산물과 가공식품을 직접 소개하고 판매하는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운영한다.

나비울 마을활력소 운영단은 “올해 처음 개최되는 나비울 축제가 더 많은 주민들이 마을살이에 관심을 갖게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