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일본 강수정 객원기자]"안심하고 드세요. 모스버거에서는 일본산 식재료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한국 모스버거가 사용한 '안심 문구'로 일본 네티즌들 사이에 논란이 일고 있다.
일본에 본사를 둔 햄버거 전문 프랜차이즈인 모스버거는 2011년 미디어윌과 제휴해 한국에 공식 진출했다. 모스버거는 신선한 야채를 사용, 일본 현지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후쿠시마 원전사고 이후 일본산 농산품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지자 한국모스버거는 매장에 "안심하고 드세요, 모스버거는 일본산 식재료를 사용하지 않습니다."라는 홍보 문구를 사용했다.
문제의 발단은 일본에 장기 거주중인 한 한국인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한국모스버거에서 사용하는 이 안심문구를 올리면서다.
이를 본 일본 네티즌들은 "한국모스버거가 일본산을 사용하지 않고 있다고 홍보하는 것은 일본 전체가 방사능에 오염된 나라라고 인식하기 때문이며 이는 일본 미디어와 시민단체가 그런식으로 주장했기 때문"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일본 미디어의 잘못된 주장이 그대로 한국 미디어를 통해 확산되고 있다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