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간 개발한 스마일게이트 기대작 '로스트아크', 11월 국내 출시

7년간 1000억원 이상 들여 개발
11월 7일 공개서비스 시작
'분노의질주', '어벤져스2' 등 참여한 브라이언 타일러가 주제곡 제작
7년간 개발한 스마일게이트 기대작 '로스트아크', 11월 국내 출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한울 기자] 2011년부터 스마일게이트 RPG가 개발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로스트아크'가 11월 출시된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17일 서울 용산구 호텔에서 로스트아크 출시행사를 열고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공개서비스 시작일은 11월 7일이다. 공개서비스에서는 마지막 비공개테스트를 통해 수렴한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핵앤슬래시 장르의 핵심인 전투의 완성도와 밸런스가 개선된다. 이동속도 증가, 탈것의 탑승제한 지역 해제 등 이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 개편도 이루어진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비공개테스트 이후 진행된 소규모그룹테스트까지 총 네 차례 테스트를 진행했다.로스트아크의 사전예약은 11월 5일까지 이뤄진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는 추후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칭호, 한정판 카드, 한정판 아바타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영웅들의 이야기가 담긴 신규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됐으며, 로스트아크의 중장기 서비스를 위한 추가 콘텐츠 업데이트 계획도 함께 공개됐다.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그룹 이사회 의장은 "7년에 걸쳐서 제작비만 1000억원 이상 들어간 대작을 소개하려고 한다"며 "('지스타 2014'에서 로스트아크 트레일러를 발표한 이후) 4년간 많은 감정이 오고갔고, 불안감도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권 의장은 이어 "로스트아크가 게이머에게 첫사랑 같은 느낌을 남길 수 있는 감동적인 게임이 될 수 있다면 게임인의 한 사람으로서 보람을 느낄 것 같다"고 전했다.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도박적이거나 자동적인 특징이 강조되는 게임들이 있고, 로스트아크에도 자동이동 등에 대한 요구가 많았지만, 그런 시스템을 만들지 않았다"며 "여러 취향을 가진 MMORPG 이용자들에게 추억이 될 수 있는 게임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로스트아크 주제곡은 '분노의 질주' 시리즈, '아이언맨3', '어벤져스2' 등의 주제곡을 제작한 브라이언 타일러가 제작을 맡았다.




조한울 기자 hanul002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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