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대용량 의류건조기' 출사표…"삼성·LG와 본격 경쟁"

SK매직 '대용량 의류건조기'

SK매직 '대용량 의류건조기'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SK매직은 16가지 코스기능을 갖춘 히트펌프 방식의 대용량 의류건조기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10kg의 건조 용량을 갖췄다. 살균건조, 이불건조, 저온건조, 이불털기, 기능성의류ㆍ란제리 건조 등 16가지 특별 코스를 적용해 다양한 의류를 편리하게 건조할 수 있다.

특히 살균 기능이 강화된 히트펌프 건조방식을 적용했다. SK매직 관계자는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에서 살균 인증(99.9% 이상 살균)을 취득했다"며 "아기 피부 트러블의 주요 원인인 '황색포도상구균'과 상처를 통해 감염돼 패혈증을 유발하는 '녹농균', 면역기능이 약한 신생아, 어린이에게 폐렴을 유발하는 '폐렴간균'을 완벽하게 살균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대용량 의류건조기 시장은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진출해 경쟁 중이다. SK매직 대용량 의류건조기는 다림질이 필요한 의류를 알맞게 건조해 주고, 센서건조 기능으로 스스로 의류를 감지해 자동으로 작동한다. 또 건조가 완료된 의류의 구김방지 기능 및 미세 보푸라기를 제거할 수 있는 '2중 보푸라기 필터'를 갖췄다. 건조 후 관리 기능을 강화했다.
SK매직 '대용량 의류건조기'

SK매직 '대용량 의류건조기'

원본보기 아이콘


이 밖에도 스테인리스 스틸 드럼 채용, 예약 기능, 원형 투시창 세탁물 확인, 어린이 잠금 기능, 건조 알림 기능 등이 있다.

SK매직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 라이프스타일과 미세먼지 등 다양한 환경 요인으로 의류 건조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SK매직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히트펌프방식, 히터방식 등 다양한 건조 방식의 제품 라인업 구축으로 소비자의 사용 환경에 맞춰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며 '빠르게 시장점유율을 높여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