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우리동네 문제해결 프로젝트 공모

LH, 우리동네 문제해결 프로젝트 공모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열린 임대주택 구현을 위해 시민과 입주민이 직접 과제를 선정하고 문제해결에 참여하는 '우리동네 문제해결 프로젝트' 공모를 진행한다.공모 주제는 주민이 겪고 있는 생활불편 해결, 임대주택의 도심 속 외딴섬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한 더 살기 좋은 임대주택을 만들기, 소외된 이웃을 사회와의 연결 등 주거복지와 관련된 모든 주제가 가능하며, 일반 시민이 문제해결 과정 전반을 주도할 수 있도록 소셜 리빙랩 방식으로 진행된다. 소셜 리빙랩은 실제 생활공간을 실험실로 삼아 사회의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과 협력을 통해 해결방법을 찾는 사회혁신 시스템이다.

참가대상은 지역사회문제 및 해결방안 도출에 관심이 있는 3인 이상으로 구성된 개인팀과 단체이며, 사업제안서 심사를 거쳐 선정된 10개팀에게는 아이디어 실행을 위한 교육과 미팅룸이 지원되며, 팀별 최대 1000만원의 지원금도 수여된다.

공모 신청 접수는 10월 19일까지로 LH 홈페이지(알림-공지사항)에 게시된 제안서 및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메일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