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자산운용, '유진 챔피언 중단기채 펀드' 출시

유진자산운용, '유진 챔피언 중단기채 펀드' 출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나영 기자]유진자산운용은 단기채의 안정성에 중기채의 수익성을 더해 금리 인상기에도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유진 챔피언 중단기채 증권자투자신탁'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이 펀드는 이미 시장에서 우수한 운용성과를 인정받고 있는 '유진 챔피언 단기채 모펀드'와 '유진 챔피언 중기채 모펀드'에 투자한다. 유진 챔피언 단기채 모펀드는 금리 메리트가 있는 전단채 및 기업어음에 투자하고 듀레이션을 0.5년 내외로 짧게 운용해 금리변동 리스크를 축소하는 전략으로 운용된다. 유진 챔피언 중기채 모펀드는 캐리(Carry) 및 상대가치 매력 중심의 A- 이상의 국내채권에 투자한다.

유진 챔피언 중단기채 펀드는 금리상황에 따라 단기채와 중기채 펀드의 투자비중을 조절해 금리 변동에 탄력적으로 대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금리가 상승하는 국면에서는 듀레이션이 짧은 단기채 펀드의 투자비중을 높여 이자수익 등 안정성을 중시하여 운용하고 금리가 하락 국면으로 전환되면 중기채 펀드에 대한 비중을 높여 자본차익 등 수익성을 높이는 전략을 쓴다.

오춘식 유진자산운용 상무는 "최근 글로벌 무역분쟁, 미국 금리인상 등으로 금융시장의 변동성이 커지면서 단기채 펀드로 자금 유입이 집중되고 있다"며 "단기채펀드로 시장에서 신뢰를 쌓은 만큼, 단기채에 플러스 알파(+α) 수익을 추구하는 유진 챔피언 중단기채펀드를 시장의 대표 펀드로 키우겠다"고 말했다.이 펀드는 환매수수료가 없어 수시 환매가 가능하며 KB국민은행, 유진투자증권을 통해 22일부터 가입할 수 있다.




박나영 기자 bohen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