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그룹, LPGA 박희영 후원 조인식 개최

이수그룹, LPGA 박희영 후원 조인식 개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이수그룹은 19일 미국 여자 프로골프(LPGA) 투어에서 활약 중인 박희영 선수(31)에 대한 후원 조인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수그룹은 지난 5월3일 LPGA 투어에서 활약 중인 박희영을 2년간 공식 후원키로 결정했다. 당시 박희영이 투어 대회와 훈련 일정을 소화 중이었기 때문에 조인식은 두 달여 늦춰 진행됐다.이수그룹 관계자는 "이수그룹은 2005년 아마추어 무대에서 박희영을 공식 후원하며 인연을 맺은 바 있다"며 "세월이 지나 미국 LPGA 무대에서 활약할 정도로 성장한 박희영을 마주하는 오늘은 특별히 감회가 새롭다"고 밝혔다.

박희영은 "미국에서 힘든 투어 일정을 이어가고 있던 와중에 포기하지 않도록 또 한번 손 내밀어준 이수그룹에 감사드린다"며 "프로무대에 데뷔하며 가졌던 초심을 다시금 되새기며 훗날 어린 선수들에게 하나의 '꿈'으로 다가갈 수 있는 선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2005년 박희영은 당시 이수건설 '브라운스톤' 골프팀의 첫 공식 후원 선수로 이수그룹과 인연을 맺었다.박희영은 프로 데뷔 전인 2004년 하이트컵 오픈과 2005년 PAVV 인비테이셔널 여자골프대회에서 우승하고 그 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신인상을 거머쥐었다. 박희영은 이후 2번의 우승(2006년 휘닉스파크 클래식, 레이크힐스 클래식)을 더해 KLPGA 통산 4승을 달성했고 2008년 LPGA에 진출해 지금까지 LPGA 무대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LPGA에서 통산 2승을 기록했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