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7일부터 29일까지 선거인명부 열람 및 이의신청

선거인명부에 올라있지 않으면 투표할 수 없어…꼭 확인해야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문승용 기자]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5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오는 6·13 지방선거의 선거권자는 누구든지 선거인명부를 열람하고, 누락 또는 잘못된 표기 등 오류가 있으면 이의를 신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선거인명부는 시·군의 장이 5월 22일 현재 관할구역에 주민등록 또는 국내거소신고가 돼 있는 선거권자(외국인 포함)를 대상으로 5월 22일부터 26일까지 작성한다.선거인명부를 열람하려면 공휴일일을 포함, 매일 오전 9시부터 6시 까지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 시·군청에 직접 방문하거나 시·군청 홈페이지를 이용,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는 자신의 정보만 열람할 수 있다.

선거인명부에 누락 또는 잘못 표기돼 있거나 자격이 없는 선거인이 올라 있다고 확인되면, 선거권자는 누구든지 열람 기간 내에 시·군청에 말(言)이나 서면으로 이의를 신청할 수 있다.

선거인명부는 열람 및 이의신청 기간이 지난 후, 6월 1일에 최종 확정된다.전남선관위는 “선거권이 있는 유권자라도 선거인명부에 등재되지 않으면 투표할 수 없다”며, “선거인명부에 올라있는지 꼭 확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호남취재본부 문승용 기자 msynews@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