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2일)은 故 히스 레저 10주기…그는 누구?

메가박스 '아이 엠 히스 레저' 포스터 / 사진=메가박스 제공

메가박스 '아이 엠 히스 레저' 포스터 / 사진=메가박스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오늘(22일)은 2008년 1월 세상을 떠난 배우 故 히스 레저(Heath Andrew Ledger)의 10주기다.1979년 4월4일 호주 퍼스에서 태어난 히스 레저는 호주에서 TV 드라마 출연을 통해 입지를 다진 뒤, 할리우드에서 러브콜을 받아 셰익스피어의 말괄량이 길들이기를 각색한 영화 '내가 널 사랑할 수 없는 10가지 이유'의 '패트릭' 역을 맡았다.

이후 그는 영화 '패트리어트: 늪 속의 여우', '기사 윌리엄', '그림 형제' 등에 출연했으며 영화 '브로크백 마운틴'에서 펼친 열연으로 아카데미 남우 주연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이같은 활약으로 재능을 인정받은 히스 레저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다크 나이트'에서 '조커'를, 테리 길리엄 감독의 '파르나서스 박사의 상상극장'에서는 '토니' 역을 연기하게 된다.하지만 히스 레저는 '다크 나이트' 촬영을 끝내고 '파르나서스 박사의 상상극장'을 촬영하고 있던 2008년 01월22일, 자신의 아파트에서 숨진 채로 발견됐다. 공식 발표에 따르면 의사의 잘못된 처방으로 인한 약물 오용이 그의 사인이었다.

그는 사망 이후 '다크 나이트'에서의 연기력을 인정받아 제66회 골든 글로브 남우조연상, 제81회 아카데미 남우조연상, 제18회 MTV 영화상 최고 악당상을 수상했다.

또한, 지난해에는 그의 일생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아이 엠 히스 레저'가 공개되기도 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