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농산, 자체 공정 통한 안전한 먹거리 쌀제품 선봬

[사진제공=새만금농산]

[사진제공=새만금농산]

원본보기 아이콘

다년간 고품질 브랜드 쌀 수상 및 대통령상을 수상한 새만금농산은 자체 공정을 통한 안전한 먹거리 쌀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새만금은 현미부·백미부·포장부 및 미강처리 시스템 등 자체 공정을 바탕으로 11가지 일반쌀(백미) 제품 및 영양곡(잡곡), 즉석 도정미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다. 일반쌀 제품으로는 신동진 품종을 바탕으로 한 새만금 신동진쌀·명품팔도쌀과 고시히까리 품종의 우리쌀을 부탁해 및 혼합 품종 새만금 청결미·이맛쌀·하늘맑은햅쌀 등이 있다.

또 라인프렌즈가 진행하는 ‘우리쌀 판매촉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신동진 품종의 4종 캐릭터 쌀제품도 선보이고 있다.

이 밖에도 활용도를 살린 찹쌀, 현미 등의 영양곡과 소비자 취향에 맞춰 도정 정도를 선택할 수 있는 즉석도정미도 생산하며, 새만금농산의 전 제품은 국내산 품종을 기반으로 하는 것이 특징이다. 새만금농산 측은 “자사는 철저한 품질관리, 친환경 소재의 안심포장&배달, 경제적인 가격을 키워드로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브랜드를 표방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새만금농산은 지난 2006년 우수 농산물 관리 시설, 2009년 노동부 CLEAN 사업장으로 인증 받은 바 있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