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독거 어르신 초청 고희잔치 열어

[아시아경제 박선강 기자]광주광역시 서구(청장 임우진)는 24일 칠순을 맞이하신 독거 어르신 16명을 위해 JS 웨딩컨벤션에서 사랑 나눔 고희잔치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친구, 이웃, 내?외빈 등 약 150여명이 참석해 독거 어르신들을 축하했다.소외된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고, 공경과 감사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생신 축하노래와 케이크 커팅, 선물전달, 축하공연 등 뜻깊고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서구 관계자는 “따뜻한 나눔의 손길이 고희연조차 챙길 수 없는 어려운 노인들에게 삶의 희망으로 전해지길 바란다”며 “이와 같은 행사가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지난 3월 백운요양병원, 서구지역사회 동 보장협의체, 서구노인종합복지관 등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협약에 따라 백운요양병원에서 1000만원을 후원받아 동 보장협의체에서 독거어르신을 추천하면 서구노인종합복지관에서 대상자를 선정해 선물지원 등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서구에서는 고희잔치 행사에 대한 홍보와 모니터링 등 행정업무 전반을 지원하게 된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