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터디 '핑크퐁 상어가족', 유튜브 누적 '10억뷰'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스마트스터디는 인기 동요 '핑크퐁 상어가족'이 국내 키즈 콘텐츠 최초로 유튜브 조회수 10억 건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핑크퐁 상어가족은 스마트스터디가 제작한 약 2분 분량의 동요 애니메이션이다. 2015년 말 유튜브에 처음 공개했으며 지난해에는 국내 이용자가 가장 많이 본 유튜브 영상 1위와 국내 3대 주요 음원 사이트(멜론·지니·벅스) 동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핑크퐁 상어가족은 지난해 10월 누적 조회수 1억 회를 돌파한 것을 시작으로 올해 7월 조회수 5억 회를 달성했고 8월부터 급격히 조회수가 증가해 10월20일 기준 누적 조회수 10억 회를 기록했다.

회사 측은 상어가족 누적 시청 시간은 약 2821년(15억 분)으로 해리포터 시리즈 전편(8편)을 총 130만 회 시청하는 시간과 맞먹는다고 말했다. 상어가족 열풍에 힘입어 핑크퐁 유튜브 채널 전체 조회수도 40억 회를 돌파했다.스마트스터디 유튜브 시청 가운데 87%는 해외에서 발생했다. 최다 시청 국가 1위는 미국이며 2위는 인도네시아였다. 한국은 3위를 기록했으며 필리핀, 말레이시아, 영국, 베트남, 멕시코, 태국, 캐나다 등이 뒤를 이었다. 전 세계 195개국에서 핑크퐁 상어가족을 시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핑크퐁 상어가족은 해외 팬들을 겨냥해 한국어는 물론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등 5개 언어로 제작됐다. 전 세계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동물인 상어를 주제로 아기부터 할아버지까지 아이들에게 친근한 개념인 가족 구성원이 차례로 등장한다.

김민석 스마트스터디 대표는 "핑크퐁 상어가족 유튜브 10억 조회수 달성은 그간 글로벌을 무대로 어른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수준 높은 키즈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사운드, 영상, 해외 로컬라이징에 심혈을 기울였기 때문에 가능했다"며 "핑크퐁이 차세대 키즈 콘텐츠 한류를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