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게 놀면서 창의력까지 쑥쑥…디자인놀이터 '디키디키' 개장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배움터 4층에 오픈한 놀면서 디자인 감각을 키우는 디자인놀이터 '디키디키'.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배움터 4층에 오픈한 놀면서 디자인 감각을 키우는 디자인놀이터 '디키디키'.

원본보기 아이콘

(재)서울디자인재단과 전시·엑스포 전문기업 ㈜이즈피엠피, 어린이 콘텐츠 개발 전문기업 ㈜아이노리랩이 서울 중국 을지로에 위치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배움터 4층에 'DDP 디자인놀이터 디키디키'를 오픈했다.

'DDP 디자인놀이터 디키디키'는 어린이가 사고하고 상상하며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놀이와 디자인, 교육을 융합한 어린이 놀이터로 시설·프로그램 기획 단계부터 어린이 기획·운영 전문가와 아동발달 심리 전문가, 디자인 창작그룹의 전문가가 참여했다.숲 속의 다양한 구조물을 뛰고 구르며 균형 잡힌 신체활동을 할 수 있는 6가지의 '감각놀이터'와 건축·패션·도시 등 다양한 분야의 디자인을 전문가와 함께 정기적 커리큘럼에 맞춰 실습하는 '창작스튜디오', 놀이터 공간의 스토리와 연계해 다양한 재료와 키트를 활용해 체험하는 DIY 오픈창작 공방 '상상오두막' 2개의 디자인 워크숍으로 으로 이뤄져 있다.

디지털 스크린과 프로젝트, 센서를 활용한 최신 미디어 기술을 도입, 아이들과 상호 소통할 수 있게 꾸며졌으며 작가와 함께 하는 특별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특히 누리과정과 진로검사이론에 위치정보기반 비콘 기술도 접목해 놀이활동을 트래킹, 아이들 개개인의 놀이 선호도, 놀이 체험내역 등의 패턴을 토대로 디자인 놀이 리포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만 24개월에서 10세까지 체험할 수 있으며, 주중엔 10시부터 18시까지, 주말과 공휴일은 10시부터 19시까지 운영된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