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교육’실시

진도군,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교육’실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진도군이 청소년기 자녀들 둔 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3일부터 10월 18일까지 5회에 걸쳐 매주 수요일마다 진도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에서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다시 보는 나와 우리가족, 자녀 이해, 자녀의 자율성 키워주기, 자녀와의 갈등 해결하기, 자녀의 힘 북돋우기 등 건강한 가족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 참가 중인 부모들은 “자녀에 대한 가치관과 나를 되돌아보는 값진 시간이었다"며 "스스로 부모로서의 자긍심을 가지고 노력하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어서 행복했다”고 말했다.

진도군 주민복지과 관계자는 “부모 역할 훈련과 더불어 참여자들이 함께 자녀양육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상호·지지 격려를 통해 부모 자신이 성장하는 경험을 할 수 있게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한편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오는 11월 2일부터 2차 부모교육 집단상담 프로그램으로 부모의 정서를 알아차리고 받아들이는 연습을 통해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한 ‘부모 정서조절 프로그램’을 매주 1회씩 5회에 걸쳐 실시할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