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몬스가구 "한국품질만족지수 6년 연속 1위"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에몬스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17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가정용가구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인증 수여식은 지난 14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백수현 한국표준협회 회장을 비롯해 수상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와 제품(서비스)특성을 반영해 공동으로 개발한 품질측정 모델이다. 해당기업의 제품을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해당 제품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 및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품질만족도 종합 지표다.

에몬스가구는 가정용가구 부문 최고 점수를 획득해 지난해에 이어 6년 연속 1위 기업에 선정됐다. 최근 에몬스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7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종합가구 부문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국내 생산 가구를 전면 친환경 E0등급의 자재로 교체해 품질력 역시 높였다. 올해로 창립 38주년을 맞는 에몬스는 명장 정신을 바탕으로 가구의 디자인, 품질, 서비스에 있어 최선을 다하는 중견기업으로 프리미엄 전략을 고수하며 매출 신장을 하고 있다.

에몬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에몬스가구 고객들의 만족도가 반영된 만큼 뜻깊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과 품질, 서비스로 더 큰 감동과 행복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에몬스는 그 동안 가정용가구 분야 최초로 굿디자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고 17년 연속 우수디자인(GD)에 선정된 것을 비롯해 각종 대회 수상으로 디자인을 인정받았다.

'2015 제43회 브라질 상파울루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 출전해 가구 직종에서 34년만의 금메달 획득했고 목공, 실내장식 직종에서도 각각 금, 은메달을 받았다. '2017 제44회 UAE 아부다비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가구, 목공, 실내장식 직종에 2회 연속 국가대표(에몬스가구 소속)로 발탁돼 다음 달 14일에 있을 아부다비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 선수로 참가한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