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시리아 2대2 무승부에 韓 월드컵 본선 진출 확정, 네티즌들 반응은?

[사진출처=JTBC]

[사진출처=JTBC]

원본보기 아이콘

한국 축구 대표팀이 9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에 성공했다.

6일 오전 0시(한국 시간)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에 위치한 분요드코르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A조 10차전에서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은 우즈베키스탄과 경기에서 0-0 무승부를 기록하는 아쉬운 경기 기록을 남겼다.하지만 한국-우즈베키스탄 경기보다 조금 늦게 끝난 이란-시리아 전이 치열한 접전 끝에 2-2 무승부를 기록했으며 이는 한국 A조 2위를 유지하게해 한국이 월드컵 본선 진출에 성공하게됐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형제의 나라는 터키가 아니라 이란이었음(goodt****)" "이왕 본선 진출했으니 응원합시다(ronpa)" "남은기간 잘 준비해서 좋은성적 거두길 기원합니다(별헤는***)" "9회연속 얼마나 대단하냐 그 32개국중에서 태극기를 계속 포함시킬수있다는거 자체가 국위선양이다(k28****)" "수고했고 고생했다. 국민들 모두 응원하고 있다 다 잘되길 비는 마음 이다 본선에서 좀더 열심히 하고. 축하한다(선리**)" 등의 반응을 보였다.



미디어이슈팀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